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퇴직증명서 양식 서식 무료 (퇴사확인서)

by 최신 자료 창고 2021. 12. 28.
반응형

 

최근에는 평생직장이라기보다는 자신의 커리어를 위해서 혹은 더 나은 삶의 질을 위해서 이직을 하곤 한다. 그래서 이렇게 회사를 옮길 때는 퇴직증명서를 발급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퇴직증명서 양식과 서식 등 무료 퇴직증명서, 퇴사 확인서에 대해서 알아보자

 

퇴직증명서 양식의 필요성


우리가 이직을 하는 경우 이전 회사에 대한 퇴직증명서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퇴직증명서를 이전회사에서 발급을 받아야 한다. 자신이 어느 회사에 다녔는지, 얼마나 근무했는지, 어떤 부서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 왜 퇴사를 하게 되었는지 등 비교적 상세하게 적게 되어있다. 

 

누런박스에-사무용품을-담고-가는-양복-남자

 

새로 입사하는 회사에서는 해당 퇴직증명서를 가지고, 기초적인 부서, 예상업무, 직급 등의 데이터를 얻어 회사의 부서, 적응력 등 여러 가지 방향을 두고 살필 수 있는 자료가 될 수 있다. 

 

 

퇴직증명서를 정확하게 인정 받으려면?


작성 자체는 본인이 작성해야 한다. 물론 때에 따라서 회사에서 작성해 주는 경우도 있으며,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외부로 나가는 문서이므로 회사 직인을 찍어야 정확하게 인정받을 수 있는 서류가 된다. 

 

노트북-앞에-앉은남자-펜과-여자손의자에-앉아있는-양복-구두-남자3명과-치마-여자1명

 

퇴직증명서 양식은 기본적인 내용을 적긴 적지만 사실에 입각한 내용만을 적게 되어있다. 혹시 진실이 아닌 거짓된 정보를 적을 경우 사문서 위조에 해당할 수 있다고 한다. 

 

퇴직 증명서 양식 


 

퇴사 확인서라고도 불리는 퇴직증명서 양식은 인터넷에 많이 돌아다니고 있다. 다른 방법으로 발급하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이러한 무료 퇴직 증명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서 작성 후 퇴사한 회사에 요청하여 퇴사 확인서를 받으면 쉽게 해결될 수 있다.

 

퇴직증명서 양식은 자신이 직접 작성해도 된다고 위에서 이야기했으므로 직접 작성해서 회사에 직인을 찍어달라 요청해도 된다. 여기까지 퇴사 확인서 양식으로 불리는 퇴직증명서 양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아래 링크에서 서식자료 확인해 보고 무료 다운로드하여 이용하세요 

 

▶ 퇴직증명서-양식-무료(퇴사 확인서)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