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법인, 대표이사, 개인)

by 최신 자료 창고 2021. 12. 9.
반응형

위임장양식-캡쳐-썸네일

 

우리가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 보면 가끔 위임장이 필요로 할 때가 있다. 위임장은 법인 위임장, 대표이사 위임장, 개인 위임장 등 상황에 따라 다르게 발행하여 위임자를 증명하는 방법이다. 그래서 위임장 양식을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공유해 보려 한다.

 

 

위임장 양식이란 ?


특별하게 정해진 룰이 있지는 않은 위임장 양식은 기본적인 내용인 위임자의 정보와 수임자의 정보가 들어가게 되어있다. 위임자란 권한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말하며, 수입자는 이 권한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누군가에게 자신의 권한을 위임하는 것이다.

 

계주-바톤을-주고받는손열쇠를-떨어트리는-손과-받는손

 

그래서 위임장 양식에 따라 작성하고 위임자의 날인, 사인을 통해서 효력을 발생하게 된다. 그러면 위임장 양식에 들어가는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자.

 

 

위임장 양식에 꼭 필요한 내용


1. 기본정보

위임자의 기본정보와, 수임자의 기본정보를 적게 된다. 직위, 성명, 주민등록 번호, 주소 등을 기입하게 되어있다.

 

2. 위임사항

수임자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범위를 이야기하는 것으로 만약 부동산 거래라고 하면 어떤 물건에 대해 위임, 은행 대출 업무라면, 000 은행 대출 관련 업무라고 정확하게 사용범위를 정해지는 것을 말한다.

 

3. 위임 사실

위임사항에 대해서 업무 권한을 부여한다는 내용을 최종 명시하는 것이다. 그리고 날짜, 대표자의 회사 직인, 개인 업무라 하면 개인 인감도장을 찍으면 문서가 완성되게 된다.

 

위임장을 제출할 때는?


위와 같이 위임장 양식을 통해서 작성된 위임장을 제출할 때는 수임자의 정확한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또한 요청하는 곳에 따라서 위임자의 인감증명서, 수임자의 인감증명서 등을 원하는 곳도 있으니 필요 서류를 정확하게 챙긴 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다른사람-손을-두손으로맞잡은사진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정해진 표준 위임장 양식이라는 것이 없으므로 인터넷을 통해 다운로드하여 사용해도 무방하다. 검색하여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것을 선택하여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하여 이용하면 된다.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면 위임장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므로 필요하다면 이용해 보도록 하자.

 

한글 버전과 엑셀 버전 두 가지의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압축을 해제하여 이용하면 크게 무리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반응형

loading